로그인

검색



06. 목장 조직방법
대장부
2022.05.28

06. 목장 조직방법

6. 목장 조직방법

 

가정교회에 예배가 있고, 기도가 있고, 말씀 공부가 있지만 가정교회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성도들끼리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사역의 장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신앙적, 정신적 혹은 물질적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기 위하여서는 서로 편할 수 있는 사람들이 모여야 합니다. 그래서 성도님들께 선택권을 드려 편한 분들끼리 모이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또 긴밀한 관계가 이루어지도록 각 목장(가정교회의 단위)”의 인원도 8-15명으로 제한할 것입니다. 편한 사람들로 목장을 형성할 때, 친한 사람들끼리만 모여 남들과 벽을 쌓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편한 분들끼리 모이도록 할 때에 얻어지는 한 가지 장점은 신앙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분들이나 새로 교회에 나오시는 분들을 교회에 적응하기가 힘이 듭니다. 이런 사람들을 돕는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는 지역이나 나이에 관계없이 자기가 원하는 목자와 목장을 선택했을 때에는 적응이 빨리 됩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선택권을 드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정교회의 궁극적인 목표는 전도이기 때문에 이 장점을 살려서 새 신자뿐만 아니라 모든 성도님들께 선택권을 드리려는 것입니다.

 

어떤 한 목자를 너무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면 새로 믿는 분들이나 새로 교회 나오시는 분들에게 우선권을 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신앙경륜이 깊으시거나, 우리 교회에 나오신지 오래 되시는 분들은 제2, 3으로 선호하시는 목자와 동역하게 되시거나 아니면 교회에서 지정해 드리는 목자와 동역하게 되실지 모릅니다. 원하시는 목자 명단을 제출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특별히 선호하는 목자가 없으신 것으로 알고 교회에서 목자를 지정해 드리겠습니다.

우리교회가 올 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사역 중에 하나가 가정교회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가정교회 사역을 통해서 주님이 원하시는 영혼구원 사역과 주님을 닮은 사람들을 세워가는 주님의 제자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이 일을 위하여 그동안 많은 기도와 준비의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가정교회의 사역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가정교회의 구성원인 목장 사역에 있습니다. 목장 사역을 통해서 그곳에서 영혼 구원의 사역이 이루어져야 하고 그곳에서 제자훈련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가정교회 사역의 중요한 원리 중에 하나는 선택과 위임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함께 사역할 목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던 것입니다. 목장최초에 시작할 때 현재 목장이 그렇게 많은 성도들이 성실하게 자신이 함께 할 목장들을 선택해 주셨습니다. 전체 성도들이 한꺼번에 전환하기 때문에 3지망까지 선택하도록 했었고 저는 이 선택들을 존중해서 최종적으로 목장 구성을 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는 2지망으로 어떤 경우는 3지망으로 조정이 된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교회 직분들이나 나이등을 고려해서 가능하면 효과적으로 사역을 자신이 함께 생각하면서 결정을 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하여 현재는 목장의 구실을 하지 못함이 아쉬울뿐입니다. 현재로서 목장이 불편하신 분들도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잘 협조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찌하든지 이제 속히 가정교회로 전환하여 사역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구성된 목장에서 열심히 사역하여 진정으로 건강한 교회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로 세워져서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 삼는 우리교회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기도하겠습니다.

 

내년부터 가정교회로 온전히 전환하여 교회의 체제를 바꾸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가정교회에 대하여 이해가 부족하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핵심적인 것은 주님이 원하시는 영혼구원과 제자 삼는 일에 최우선을 두고, 건강한 교회를 세우고자 하는 교회로서 신약적 원형교회의 모델입니다. 가정교회에서 추구하는 중요한 원리 중에서 선택과 위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목자를 세워서 가정교회 사역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세워진 목자들에게 많은 사역이 위임이 될 것이며, 세워진 목자의 사역의 장이 되는 곳이 바로 목장입니다. 이 목장모임은 지금까지 우리 교회가 해왔던 조직적인 형태는 구역과 비슷합니다. 이 목장에서 앞으로 많은 사역들이 이루어지게 될 텐데 그동안 구역모임으로 이루어질 때에는 대부분 구역원들을 교회에서 지역이나 연령등을 고려해서 지정하여 배치하였습니다.

그러나 가정교회에서는 목장이 목자를 중심으로 영혼 구원과 제자 삼는 역할을 하는 가장 중요한 장이기 때문에 모든 성도들이 스스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마치 내가 한 교회를 선택하여 신앙생활을 하는 것처럼 목장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목장을 선택하는데 필요한 것이 충분히 기도하면서 준비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지금 예비로 목자로 섬길 분들이 세워져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목자로 섬기실 분들도 기도하겠지만 우리 성도님들이 앞으로 어떤 목자와 함께 목장모임을 할 것인가를 기도로 충분하게 준비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선택에 대하여는 1-3지망까지 두어서 모든 조직이 고르게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것을 감안하여 기도로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0개
목록